마을과 학교가 만나다

데스크

하나우리마을교육공동체는 2022년 9월29일 목요일 ,장림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사하보물찾기] 사업으로 개발한 어린이 문해력 활동북 <어휘력여행>을 전달했다. 장림초등학교 2학년 2개학급, 3학년 4개학급, 4학년 3개학급 총 225권이다.

[사하보물찾기]의 어린이 문해력 활동북인 <어휘력 여행>은 15년 이상 경력의 독서지도전문가들로 이뤄진 마을활동가들이 개발한 마을교재이다. 문해력이 떨어지는 상황을 안타까워하다가 지역 명소의 안내판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한다면 문해력도 향상되고 지역에 대한 관심도 증대될 수 있지않을까 기대하며 부산시 교육청 공모 사업인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으로 제작했다고 한다.

하나우리마을교육공동체는 <어휘력 여행>활동북으로 마을교실을 열어 마을의 아이들과 수업도 하고, 지역 초등학교 2곳에 후원까지 하게 되었다. <어휘력 여행>활동북의 내용이 3~4학년 사회 교과와 연계하면 유용하겠다고 생각한 초등학교 선생님의 연락으로 하나우리 마을교육공동체와 연결이 되어 장림초등학교에 후원을 하게된 것이다. 또한 옥천초등학교 3학년 선생님과 교감선생님도 활동북을 사용하면 좋겠다고 하여 3학년에 100권을 전달하기로 했다.

하나우리 마을교육공동체 대표(정예주)는 사하구 마을교육공동체에서 개발한 <어휘력 여행>이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은 물론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지역 협력 교육을 실천하고 또한 초등학생들에게 우리 고장, 우리 지역 알리는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림초등학교 교사(오른쪽 끝에서 첫번째, 두번째 )와 하나우리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