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데스크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알고 계신가요?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진로교육안내, 진학지도안내, 상담지원, 진로진학정보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산시교육청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는 생애단계별 체계적인 진로교육을 지원하고 학생의 소질과 능력에 맞는 진학지도를 지원하기 위해 2011년 문을 열었다고 해요.

더 나아가
부산시교육청은 2014년 2학기부터 시범운영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진로·체험교육을 위해 진로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기로 했어요.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역학생을 위한 진로교육과 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 진로체험처 발굴 및 학교와 체험처간 매칭 역할, 진로진학상담, 지역주민을 위한 생애 진로설계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부산지역 16개 모든 구.군에 진로교육센터가 설치되어 운영중입니다.

-진로교육지원센터는 학생들에게 소질과 적성 중심의 진로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시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가 센터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공동 분담한다.
 
진로교육지원센터의 역할은 학생과 학부모, 교원들을 위한 진로·진학 상담과 맞춤형 진로체험 운영, 진로 체험기관이나 일터 멘토 발굴·제공, 학교와 체험기관 간 매칭 등이다. 
 
교육청과 자치 구·군은 올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진로교육지원센터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자료:부산시보 다이내믹 부산-

사하구에는 사하구진로교육센터가 운영되고 있어요.
사하구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아요~
다대포에 위치하고 지하철에서도 가까운 곳입니다^^

http://dream.sahayouth.or.kr/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학부모를 위한 교육도 많아요^^

https://dream.pen.go.kr/center/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밴드도 있어요.
http://naver.me/FA1WAODM